지난 3월 4일(토) HJPA 장학생 2023년 1학기 개강수련이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을 받아 계속 온라인으로 진행해 왔지만 금년에는 200여명의 장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3년만에 대면으로 개강수련을 개최할 수 있었습니다.
전 세계에서 미래 지도자 양성의 비전 아래 선발된 장학생들은 한국에서 유학 생활을 하면서 문선명 한학자 총재의 평화 운동에 동참하고, 글로벌 인재로서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기르고 있습니다.
개강수련은 매 학기 개강에 맞춰 진행이 되어 왔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장학생으로서의 자각과 새로운 학기의 출발을 고취시켜주는 행사입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개회특강(진성배 이사장), 지난 겨울방학 동안의 장학생 활동보고(정혜미, 타지마 케이나, 히카사 아키오 장학생), 선배특강(알라오 헌낭, 요코무로 히토미, 디아라 인주 이레네 장학수료자), 대륙별 격려메시지(대륙별 장학 추천 지도자), 오리엔테이션(장학규정 설명, 국제교류처, YSP, HJPA 학생회, 유학생 동아리 소개 등), 격려사(문연아 UPF의장), 폐회사(정철주 사무총장)이 진행되었습니다.
재단은 HJPA 장학생들이 이번 학기에도 건강하고 밝게 장학비전에 걸맞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나가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