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트맵
  • Korean  

ilogin

소식

뉴스 > 소식 > 뉴스

[멘토링장학] 현장멘토링 멘토 대상 '멘티 심리검사 결과' 해석 교육

심리검사 결과를 해석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모습


12월 19일(토), 멘토링장학 현장멘토링을 진행하는 25명의 멘토들을 대상으로 '멘티 심리검사 결과 해석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재단에서는 사전-사후 검사 결과 비교를 통해 한 해동안 멘티에게 어떠한 성장과 변화가 있었는지 객관적으로 확인하고자 올해 현장멘토링이 시작되기 전인 2월과 멘토링 종료 시점인 12월에 동일한 검사를 실시했습니다. 검사 결과는 담당 멘토들이 설명해 주게되는데(일부 멘티는 전문가 위탁 설명) 이날 행사는 멘토들이 멘티들에게 원활하게 결과를 설명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마련된 시간이었습니다.


IMG_9795.jpeg
검사 결과를 설명하는 장연수 청소년상담사 
 

검사에 대한 이해를 위해 지난 2년간 인재육성 관리멘토로 활동한 장연수 청소년상담사를 초청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교육에 참석한 멘토들은 "멘티들에게 결과를 어떻게 설명해줘야 하는지 고민하고 있었는데, 그 부분을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각 척도에 대한 의미에 대해서 잘 알려 주셨고, 엑셀 파일로도 만들어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등의 소감을 밝혔습니다.


단체사진.png
멘티 심리검사 결과 해석 교육에 참여한 현장멘토링 멘토 모습

재단은 멘토링을 통해 멘티들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성장하는지 지표화하고 변화를 관찰하여 보다 효과적인 멘토링을 실시하고자 향후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멘토와 멘티를 관리해 나갈 계획입니다.

*모든 일정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되었습니다.

1일 2회 체온 측정, 수시로 손소독 및 소독약 뿌리기, 마스크 항시 착용하였습니다.*


[이화담 과장, dami047@hyojeong.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