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트맵
  • Korean  

ilogin

소식

뉴스 > 소식 > 뉴스

[원모장학] 인재육성장학생 및 선학장학생 모임

인재육성장학생 및 선학장학생 모임 사진


2020년 11월 6일(금), 인재육성장학생 및 선학장학생 간 모임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선학장학생은 본인들의 꿈을 이루기 위한 계획과 실천사항을 작성한 꿈보고서를 매월 제출하게 되어 있습니다. 인재육성장학생은 작성된 꿈보고서를 읽고 ,선학장학생에게 조언하고 도움을 주는 멘토 역할을 해왔습니다.

이번 모임은 멘토 역할을 해온 인재육성장학생과 꿈보고서를 작성하며 꿈을 키워가는 선학장학생들이 직접 만나, 꿈보고서에 작성한 내용과 평소에 해왔던 고민 등을 주제로 이야기하며, 서로 교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이날 모임에 참석한 홍성엽 인재육성장학생과 2명의 선학장학생들은 유쾌한 자기소개를 시작으로, 진로·진학, 취업, 꿈 등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해나갔습니다.

홍성엽 인재육성장학생은 "안되면 어떡하지, 이 길이 아니면 어떡하지 고민이 많을 것이다"며 장학생들의 걱정을 공감하는 한편, "나 같이 부족한 사람도 대학원 공부를 하고 있다"며 " '생각만 하다가 망한사람은 많지만, 실천하다가 망한 사람은 없다'는 말씀처럼 두려워하지말고 도전해보길 바란다"는 이야기로 장학생들을 격려하였습니다. 선학장학생들은 인재육성장학생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고민을 해결하고 마음을 다 잡을 수 있었으며, 이러한 모임이 더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재단은 이번 모임처럼 장학생들이 함께 모여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장학생들이 서로 도와가며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나준석 사원, najunseok@hyojeong.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