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트맵
  • Korean  

ilogin

소식

뉴스 > 소식 > 뉴스

[기타] 선학 기자단 1박2일 워크숍

선학 기자단 워크숍 사진


선학 기자단 워크숍이 7 20일부터 7 21 1 2일간 효정국제문화재단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선학 기자단 5명의 구성원이 이번 교육을 통해 기자단으로서의 역할과 사명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개회식을 시작으로이연지 학생이 준비한 동영상 편집 강의기자단 유튜브 채널 구상선학 글로벌 재단 민웅기 실장의 강연으로 첫날이 마무리되었고둘째 날은 기자단이 스스로 진행한 훈독회이청현 부장의 장학원 소개유튜브 채널 회의 및 쁘띠프랑스 방문을 끝으로1 2일 일정을 마쳤습니다.


재단은 개회식을 통해 기자단이 만들어진 배경을 설명하고기자단은 역사와 사회를 진실된 눈으로 바라보고재단의 핵심가치를 글미디어 등을 통해 기록하는 역할을 해주기를 당부하였습니다.




KakaoTalk_20200723_141017915.jpg
개회식 사진 


올해8월 장학원의 유튜브 채널을 오픈 할 예정이기 때문에기자단 학생들이 모두 동영상 편집에 대한 이해를 넓힐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어 기자단의 이연지 학생이 2시간 가량 기초적인 강의를 해주었습니다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어도비 프리미어(Adobe Premier Pro)를 사용하여기본적인 자막 디자인동영상 자르기와 이어붙이기배경을 입히는 등 다양한 기술을 익혀 편집의 어려움을 직접 알아갈 수 있었습니다.


 
KakaoTalk_20200721_162501849_14.jpg
유튜브 콘텐츠 구성 중인 기자단



효정글로벌재단 민웅기 실장의 강연은 저녁 8시부터 시작되어 새벽 12시까지 이어져서 기자단 학생들이 힘들었을 법도 하지만 모두가 재밌었고 신선했다는 반응이었습니다. 기자단으로서 가져야 하는 시각, 자신이 채워야 하는 생각, 원래 가지고 있던 통념에 대해서 회의를 갖게 했고, 어떻게 하면 하나님의 사랑을 글, 미디어로 잘 전달할 수 있는지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민웅기 실장은 기자단들이 인문학적인 상상, 사회과학적인 분석을 통해 글을 창조한다면 가장 좋을 것이라고 조언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재단 관계자의 장학원 소개를 통해 기자단은 장학원의 다양한 장학 사업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문선명 총재 서거 이후 한학자 총재께서 원모평애장학원 설립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행보를 이어간 부분을 강조하여 장학원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습니다. 재단은 향후 온, 오프라인으로 기자단의 역량 강화에 더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KakaoTalk_20200721_162501849_10.jpg

장학원 배경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