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첫번째 드림톡[부제: 꿈을채우는 소소한 이야기]이 지난 5월 17일(일) 서울시민청 워크샵룸에서 진행되었다.
장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드림톡은 매번 사회에 진출한 선배들을 초청해서 꿈에 관한 이야기를 듣는 시간으로 올해 첫번째 드림톡은 영화 및 드라마 제작을 하고있는 (주)호가엔터테인먼트의 송원석 대표가 강사로 초빙되었다.
이날 송원석 대표(이하 송대표)는 "삶의 무게 중심"이라는 주제로 약 2시간동안 장학생들에게 필요한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다양성"이라는 사회적 특성에 맞추어 우리가 어디에 중심을 두고 자신의 꿈을 펼쳐가야하는지에 대해 중점적으로 이야기하였다. 또한 어떤일도 쉬운일은 없다면서 자신이 하고 있는 드라마 제작에 대한 어려움과 극복해나온 과정도 소개해 주었다.
이날 참석한 장학생들은 송대표의 강의를 들으면서 시종일관 진지한 자세로 참여하였고 특히 원모장학생 학년별 회장단들이 어려운 시간을 내여 참석해 꿈에대한 열정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다음 드림톡은 [지적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의 저자 '채사장'이 강사로 참여하게 된다. 최근 베스트셀러 리스트에 꾸준히 자신의 저서를 등록하며 특히, 젊은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저자의 진솔한 이야기가 기대된다. 일정은 6월 7일(일) 오후 2시, 서울시민청 [바스락홀]에서 있을 예정이다. 앞으로 더 많은 장학생들이 참여하여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