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22일(목) 부터 24일(토)까지 전국의 성화학생교사와 중앙지도교사단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히어로 스쿨 강사양성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새로 단장을 마친 효정국제문화재단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미래인재양성을 목적으로 개발한 ‘히어로 스쿨’ 교육과정을 각 지역에서 성화학생 관리 및 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강사를 양성하기 위해 진행되었습니다. 재단은 현장 지도교사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보다 질 높은 콘텐츠 개발을 위해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고, 하나되어 참여하면 현장과 재단이 상생하여 발전할 수 있는 큰 길을 열 수 있다는 취지로 참석자들을 독려하며 이번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첫째날, 둘째날에는 히어로 스쿨 황우혁 강사의 진행으로 히어로 스쿨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통해, 히어로스토리 교재의 흐름과 목적을 익힐 수 있었고, 셋째날에는 순결운동본부 이정현 팀장의 강사양성 교육을 통해 1000번의 강의에서 나온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참가자들이 히어로 스쿨 시범강의를 진행하면서 다른 참가자들의 강의를 경청하고 피드백도 주고받으면서 서로가 성장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2지구의 한 참가자는 “자신의 생각이 확립되는 청소년시기에 꿈을 알려주고 마음의 문도 열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 인 것 같다. 돌아가서 학생들에게 꿈과 자신에 대해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겠다.” 며 참석소감을 밝혔고, 4지구의 참가자는 시작하기 전 이번 교육을 통해 “진실된 나를 찾고싶다.”고 생각하였는데, 이 교육에 집중하면서 조원들의 도움을 많이 받았고, 교사로서 학생들에게 진실된 모습을 찾아줄 수 있는 조력자가 되고싶다고 하였습니다.
재단은 각 지구에서 청소년 및 대학생들을 지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본 교육을 기획하고 진행하였습니다. 미래 평화의 인재를 만드는 일에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까지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