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3일, HJPA 멘토링 멘토-멘티 30명이 모인 가운데 문화멘토링을 진행되었습니다. HJPA 멘토링은 한국 학생들이 멘토(Mentor)가 되고 HJPA 장학생들이 멘티(Mentee)가 되어 멘토링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써 한국어나 학업적인 멘토링 뿐만 아니라 한국의 문화와 정서 등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습니다. 10월 3일은 모든 그룹의 멘토-멘티들이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을 견학하고 그에 대한 공과를 진행하고, 마지막으로 한강공원에서 함께 화동을 하는 시간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역사박물관 견학 후 퀴즈, 5행시짓기 등의 공과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학생들은 공과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여 견학을 통해 배운 것들을 정리하고 머릿속에 새겨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후 한강공원을 방문하여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지며 앞으로의 멘토링도 함께 성장하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마음을 다지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참석한 장학생은 "박물관에서 배운 것들이 어려운 내용들도 있었지만 멘토들의 도움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우리가 평화로운 시대에 살 수 있는 것은 우리의 조상들이 열심히, 나라를 위해 싸웠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오늘 배운것을 깊이 체휼하여 나도 더욱 노력하고 더 큰 목적을 위해 살고 싶다."라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원모평애장학원은 HJPA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참사랑의 문화를 느끼고, 그것을 전파시킬 수 있는 메신저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해 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