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JPA(효정평화아카데미) 장학생으로 구성된 ‘HJPA봉사단' 50여명이 3월 24일, 독립기념관 및 논산시 일대에서 ‘제 99주년 3.1절 맞이 볼룬투어’를 진행했습니다.
원모평애장학원이 주최하고 사)자원봉사애원이 주관한 이번 ‘볼룬투어’는 봉사(Volunteer)와 여행(Tour)의 합성어로, 최근 자원봉사계에 유행인 ‘봉사하며 여행하기' 포맷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봉사활동은 올해로 99주년을 맞은 3.1절을 기념하여 독립기념관을 찾아 한국의 아픈 역사를 알고, 평화의 가치를 배움과 동시에 나눔실천으로 감사함을 전하는 취지로 준비되었습니다.
천안시에 위치한 독립기념관 탐방 및 환경정화활동 후 논산시에 있는 딸기밭에서 직접 수확한 딸기로 만든 수제잼을 어렵게 사시는 독립유공자 후손 10가구에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참석한 봉사자 중 한 장학생은 “이렇게 많은 경험을 제공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독립기념관 방문 및 봉사활동도 그렇고 딸기밭 체험 및 기부 활동 모두 좋았습니다. 특히 독립기념관에서는 한국 역사에 대해 더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 하루 정말 감사합니다” 라며 소감을 남겼습니다.
볼룬투어에 함께한 HJPA봉사단은 세계시민으로서 3.1운동의 그 정신을 계승받아 미래 세대의 주역이 될 것을 다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