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트맵
  • Korean  

ilogin

소식

뉴스 > 소식 > 뉴스

[원모장학] 2020 선학기자단 글쓰기 강좌 진행

기자단 장학생 글쓰기 강좌 모임

 

2021년 3월 05일(금) 2020 선학기자단 장학생 대상으로 글쓰기 강좌를 열었습니다. 올해 2월부터 독서토론, 글쓰기 강좌가 매달 둘째주와 넷째주 주중에 진행되고 있으며 각 수업마다 다른 멘토를 섭외하여 기자단 장학생이 새로운 관점을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글쓰기 강좌는 광덕고등학교 교사로 재직 중인 권유미 교사를 초청하여 서평 작성법의 기초적인 이론을 배웠습니다. 권유미 교사는 선배 장학생이자 현직 국어 교사로서 후배 장학생에게 항상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교육에도 적극적인 피드백으로 장학생들이 대학 과제 또는 기자단 활동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글쓰기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강좌에서 특히 지난 독서토론(2/16)에서 다 나누지 못했던 내용까지 공유를 할 수 있었기 때문에 학생들이 더 좋은 글감으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미2.png

권유미 교사의 서평 강좌 

 

추가로 재단 실무자가 기자단 장학생이 인터뷰 진행하는 방법과 유의 사항을 공유했습니다. 기자단은 계간지 <평애>에서 인터뷰 및 서평/영화평 글쓰기에 참여하기 때문에 이번 글쓰기 강좌를 통해 이론적으로 배운 것을 실제로 활용하면서 자신의 것으로 익히는 과정을 거쳐갈 것입니다.재단은 다음 달에도 멘토를 섭외하여 기자단 장학생이 부족한 부분을 채워갈 수 있는 내용으로 교육할 예정입니다. 

 


[허지인 계장, 2020jiin@hyojeong.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