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트맵
  • Korean  

ilogin

소식

뉴스 > 소식 > 뉴스

[멘토링장학] 2020 멘토링장학 매뉴얼북 발간 및 배부


2020년 1월부터 약 3개월간의 집필, 수정, 퇴고 과정을 거쳐 완성된 멘토링장학 매뉴얼북이 4월 17일 전국의 멘토링 장학생들에게 배부되었습니다.

매뉴얼북은 재단에서 직접 작성한 자료로만 구성된 순수 창작물로, 효정세계평화재단 멘토링장학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와 현장에서 멘티들을 지도하는 현장멘토들을 위한 '멘토링장학 매뉴얼'과, 현장멘토를 지원하고 감독하는 관리멘토들을 위한 '관리멘토 매뉴얼' 2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멘토링장학 매뉴얼북'은 멘토링장학생 전체 교육을 위한 자료로서 2018년에 처음 제작되었고, 2019년에 두 번째 인쇄본에 이어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2020년 버전의 새 매뉴얼북이 발간되었습니다.

올해 매뉴얼에는 다양한 항목의 내용들이 새롭게 추가되었는데요, 멘토링을 처음 시작하는 멘토들을 위한 '멘토링 시작 가이 드', 과목별 지도 방법을 담은 '수학 영어 멘토링 학습지도 방법', 멘토와 멘티가 성장해가는 모습을 담은 '2019 멘토링 장학 멘토&멘티 성장 영역'의 세 항목이 신설되었습니다.


'관리멘토 매뉴얼'은 관리멘토 제도가 2018년에 새로이 도입되고 나서 1기 관리멘토들과 함께 2019년에 처음 제작이 되었고, 올해에는 2019 관리멘토들의 활동 사례와 노하우를 담은 2020 관리멘토 매뉴얼이 발간되었습니다.

'2020 관리멘토 매뉴얼'은 '2020 멘토링장학 매뉴얼'과 같이 2019년 멘토단의 활동내용과 후배멘토를 향한 알짜배기 조언들이 가득 담긴 내용으로 리뉴얼되었습니다.

1년이라는 결코 짧지 않은 시간 동안 매주 수업을 진행해야 하는 현장멘토와, 재단과 현장멘토 사이를 연결하고 더욱 원활한 멘토링의 진행을 돕는 관리멘토를 지원하고, 멘토들이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데 든든한 이정표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새롭게 매뉴얼을 발간하였습니다. 매년 보다 발전되고 보다 의미있는 효정세계평화재단 멘토링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