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트맵
  • Korean  

ilogin

소식

뉴스 > 소식 > 뉴스

[원모장학] 기자단 장학생 교육


 2019512()에는 기자단 장학생 8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단 장학생 5월 교육'이 청파동 2층 세미나실 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지난달 선발된 기자단 장학생들은 1학기 동안에는 앞으로의 활동을 위한 기본 소양인 글쓰기 능력을 키우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날 교육은 단순히 글을 잘 쓰는 법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어떠한 생각과 목적을 가지고 글을 써야하는지를 중점적으로 교육하였습니다. 특히 설립자분의 말씀 속에 담겨있는 가치관을 중심삼고 자신들이 쓰는 글이 어떠한 목적으로 누구에게 읽혀지는지에 대해 고심할 수 있도록 강조 하였습니다. 6시간동안 진행된 교육일정 속에서 장학생들은 시종일관 진지한 자세로 임하였습니다. 학생들은 강의 내용을 열심히 필기하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기도 하면서 열정적으로 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정철주 재단 사무국장은 장학생들에게 재단에서 제공하는 교육콘텐츠, 취재콘텐츠를 넘어서 다양한 콘텐츠를 창조하는 역할을 해주기를 당부했습니다. 더불어 "선학기자단은 기존의 기자들과는 달리 하늘의 뜻과 섭리 현장에 대한 애정을 바탕으로 한 기자의 시선을 가져야 한다."며 선학기자단만의 정체성을 확립하도록 노력해야 함을 강조했습니다.

 

재단은 올해 선발된 기자단 장학생들이 통일가의 미래를 밝혀줄 오피니언 리더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