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트맵
  • Korean  

ilogin

소식

뉴스 > 소식 > 뉴스

[원모장학] 2018 원모평애장학증서 수여식 및 봉사상 시상식 열려

2018 원모평애장학증서 수여식 및 봉사상 시상식 열려..

 

  지난 224() 경기도 가평 청심국제청소년 수련원 체육관에서 2018 장학증서 수여식 및 봉사상 시상식이 열렸다. 이날 증서수여식에서는 한국을 비롯하여 미국, 독일, 폴란드, 스리랑카, 대만, 태국, 홍콩, 일본, 요르단, 벨라루스, 칠레, 콜롬비아, 가봉, 니카라과, 모잠비크, 카메룬 등 74개국에서 새롭게 선발된 국내외 장학생 2,444명을 대표하여 약 800여명의 장학생들이 참석하여 증서를 전달받고 미래 평화세계를 이끌어갈 리더로 성장할 것을 다짐하였다.



 

_HI52156.JPG
 
IMG_6554.JPG


 유경득 재단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글로벌주니어 학생들의 통일무도와 댄스로 증서수여식 분위기를 달구었다. 주니어 학생들은 어느때 보다도 뜨거운 열정을 보여줘 참석자들로 부터 많은 박수를 받았다.또한 선문대학교에서 공부하는 글로벌장학생들은 합창과 편지 낭독으로 장학금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였다

 

문연아 재단 이사장은 환영사에서 장학생과 봉사자들은 국가와 세계의 미래를 짊어질 창의적 역량과 의지를 갖추고시대가 요구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나가야 한다.” 면서 효정의 인성과 세계시민으로서의 소양을 겸비한 인재로 성장해 나갈 때미래 사회에서 주도적 역할을 할 수 있다효정세계평화재단은 이러한 역량을 겸비한 글로벌 피스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단순히 장학금을 지급하는 데 머물지 않고여러분들을 전방위에서 지원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는 메시지를 장학생들에게 전하였다.

 _HI52420.JPG

_HI52498.JPG

이번 행사를 더욱 빛내주었던 에뎀 코죠(Agb yom Kodjo) 전 토고 총리는 축사자로 나서서 장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세지를 전달했다. 특히 한학자 총재의 인류를 향한 참사랑과 헌신에 감동한다며 이번 장학금을 수여받은 많은 학생들이 효정의 마음으로 평화와 사랑을 실천하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장학생들의 성장을 기원했다.

 _HI52605.JPG

이어서 단상에 오른 한학자 총재는 기후변화,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으로 지구가 파괴되고 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한 국가만의 노력이 아닌 전 세계가 함께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하셨다. 이어 장학생 여러분들이 앞으로 큰 꿈을 가지고 아름답게 성장해 하나님께서 창조한 건강한 지구, 미래가 있는 인류, 하나님을 중심한 자유롭고 행복한 세계를 이룩하기 위해 노력해주기를 바란다며 장학생들을 격려하셨다.

  1T0A3350.JPG
 곧이어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각 분야의 대표 장학생들이 단상에 올라 한학자 총재로부터 직접 장학증서를 전달받았다. 한편 효정봉사상 시상은 지역사회부문에서 마을공동체사업을 추진해온 김경태 씨와 수지침 요양원봉사를 계속해온 남선숙 씨, 다문화부문에서는 다문화가정 지원을 지속적으로 해온 오오느마 미쯔꼬 씨, 청소년부문은 교도소 봉사활동을 해온 김효혜 씨와 백혈병 환우 돕기를 해온 위예성 씨가 각각 수여 받았다
 

 1T0A3406.JPG

 

재단은 이번 증서수여식을 시작으로 올해 새롭게 선발된 장학생들을 미래 평화세계를 만들어갈 글로벌 리더로 키우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하는 한편 더욱 많은 학생들이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을 아까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