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트맵
  • Korean  

ilogin

소식

뉴스 > 소식 > 뉴스

[멘토링캠프] 2017년 겨울 멘토링 학습캠프 멘토 워크샵 열려



지난 1118일부터 20일까지 23일간 서울에서 2017년 겨울 티앤토 멘토링 학습캠프 멘토 워크샵이 열렸다.

 

티앤토 멘토링 학습캠프는 공부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중, 고등학생의 학습능력향상을 위해 매번 방학 때마다 열리는 학습캠프이다.

 

멘토들은 10일간의 캠프를 위해 2~3개월 전부터 선발되며 워크샵과 멘토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을 가르치기 위해 필요한 내용을 교육을 받고 이를 토대로 멘티를 위한 학습을 계획할 뿐만 아니라 실제 멘토링 캠프에서 그들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다.


 DSC_2142.JPG


이번에 진행된 워크샵은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된 멘토들이 처음으로 한 자리에 모여 교육을 받고 서로의 열정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첫날에는 서로를 소개하는 동영상을 보면서 서로에 대해 알아가고 앞으로 있을 워크샵 일정을 공유하였다.



DSC_2196.JPG
 

 

 둘째 날은 정철주 사무국장의 환영사와 캠프에 대한 전반적인 일정을 공유하고 주제를 정해서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철주 국장은 멘토들에게 매번 캠프 때마다 참가하는 여러분들이 귀한 존재다. 이러한 자발적인 모임이 끊이지 않고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더욱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멘토들을 격려하였다. 이어서 티앤토 멘토링 학습캠프의 대표를 맡고 있는 김화신 대표가 티앤토 멘토단과 티앤토 멘토링의 연혁 등을 소개하며 캠프와 이어질 캠프 일정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자세히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DSC_2179.JPG


이어서 멘토링 학습캠프에서 진행할 프로그램에 대해 조별로 토론하면서 멘티들을 위한 효율적인 프로그램 기획에 힘을 쏟았다. 오전 시간 동안 진행된 멘토들의 열띤 토론은 점심시간을 넘겨서까지 진행되었고 멘티을 위한 멘토들의 관심과 애정이 드러나는 시간이었다. 오후 시간에는 멘토들의 화합을 위해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졌다. 주어진 시간 안에 조별 토론으로 선정된 계획을 직접 실행하며 이를 담은 영상을 제작하여 제출하는 활동으로, 궁극적으로 멘토들의 화합과 순발력, 기획력까지. 이를 통해 멘토들의 역량을 확인할 수 있었다.


 DSC_2157.JPG

 

 지수빈 멘토는 정말 재미있었고 다른 멘토분들과 이야기해 볼 수 있는 시간이 좋았다.”는 소감을 말했고, 4번째 참여하고 있는 한준석 멘토는 워크샵 진행 장소가 서울로 바뀌면서 이에 맞게 바뀐 프로그램이 색다르고 좋았다. 이번 멘토링에 참가하는 멘토들과 짧은 시간이었지만 많은 이야기들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1월에 진행될 멘토링에 대해 기대감을 표하기도 했다.

 

 

 이번 2017 겨울 티앤토 멘토링 학습캠프는 201715일부터 14일까지 청아캠프에서 25명의 멘토와 50명의 멘티가 참여하는 가운데 진행된다


김유애 프로필.png